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세계

[여행위키] 비비하눔 영묘(Bibi-Xonum Mausoleum),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by 궁금한 것 가득한 넓은 세상 2023. 5. 14.
반응형

비비하눔 영묘라고 불리는 이 건물은, 티무르의 왕비, 사라이 물크 카눔(Saray Mulk Khanum)의 영묘이다. 그녀는 차가타이 칸의 후손으로 칭기즈칸의 피를 이었기에, 이른바 황금씨족이었다. 원래 아프가니스탄 북부의 발크의 아미르 후세인과 결혼했지만, 1370년 티무르의 공격으로 생포되었고, 티무르와 결혼했다. 이로서 티무르는 구르간(사위)이라는 통치의 명분을 얻었다.

1870년 경에 촬영된 비비하눔 영묘의 사진

깔끔하게 지어진 건물이지만, 대부분은 복원된 것이다. 위의 사진은 1870년 경에 촬영된 사진으로 손상이 심각했었음을 알 수 있다.

비록 복원되었지만 내부의 외벽 장식과 무카르나스는 아름답다. 무카르나스 부분은 복원 전에도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다.

다른 영묘와의 차이점은 위 사진과 같이 비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아래층의 관이 있는 곳이 뚫려있는 점이다.

내부에서 이렇게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고, 이 길을 따라 내려가면, 비비하눔의 관으로 갈 수 있다.

총 다섯 개의 관들이 있는데, 주인은 잘 모르겠다. 이슬람 신자들이 기도를 하는 곳이기도 하다.

지하에서 올려다 본 건물의 내부가 볼 만하다.

 

[세계여행/우즈벡] 사마르칸트(Samarkand)에서 꼭 가봐야 할 곳?!

타슈켄트 사마르칸트 부하라 히바 샤크리스얍즈 레기스탄 비비하눔 샤히진다 울르그벡 천문대 구르 아미르 아프로시압 유적 아프로시압 박물관 시압바자르 사마르칸트 국립박물관 다니엘 영

avaloka.tistory.com

<▲사마르칸트의 다른 볼 거리들에 대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