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세계

[여행위키] 사마르칸트 역,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by 궁금한 것 가득한 넓은 세상 2023. 4. 29.
반응형

사마르칸트 역

사마르칸트 역(Samarqand Vakzal)은 사마르칸트로 들어오는 실질적인 관문이다. 사마르칸트로 이어지는 철도는 1888년 러시아 제국 시대에 카스피해 횡단열차의 노선으로 개통되었다. 역 건물은 1888년에 일부 만드어져서 여러 차례 개축되어오다가 1980년에 대대적인 공사를 거쳐 지금의 모습에 이른다. 

사마르칸트 역의 체크 포인트

역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이 건물을 지나야 한다. 체크 포인트로 여권과 기차표를 확인하는 곳이다. 짐검사도 한다. 

시계탑과 역 입구

체크포인트를 지나면 특유의 기둥열을 가진 공간에 들어선다. 

내부도 이 특유의 기둥이 이어진다. 터미널은 거대한 기둥으로 만들어진 넓은 공간이 특징적이다..

역 안에는 간단한 스넥코너가 있고...

사마르칸트 빵을 파는 공간이 있다. 이 빵이 매우 인기가 많은 듯... 하나에 만숨이다. 맛은... 맛있다고들 하는데, 즐겨먹지는 않는다.

역무원들이 영어를 잘 하는 편이지만, 가끔 좀 어렵다. 그래도 기차가 많지 않아서 정해진 시각 이전에 가면.. .원하는 기차를 타기는 어렵지 않다.

 

[세계여행/우즈벡] 사마르칸트(Samarkand)에서 꼭 가봐야 할 곳?!

타슈켄트 사마르칸트 부하라 히바 샤크리스얍즈 레기스탄 비비하눔 샤히진다 울르그벡 천문대 구르 아미르 아프로시압 유적 아프로시압 박물관 시압바자르 사마르칸트 국립박물관 다니엘 영

avaloka.tistory.com

 

[세계여행/우즈벡] 고속열차 '아프로시압'

우즈베키스탄의 고속열차 '아프로시압(Afrosiyob)' 2011년에 도입되어 타슈켄트로부터 주요 지방인 사마르칸트, 부하라, 카르시를 연결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다른 공공서비스에 비해 압도적으

avalok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