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것들/식재료

[위키] 히말라야 핑크솔트(Himalayan Pink Salt)에 대해서 알아보자! '소금의 종류'

by 궁금한 것 가득한 넓은 세상 2023. 3. 25.
반응형

히말라야 핑크솔트란?
최근 몇년 핑크색으로 이쁜 소금이 눈에 띄게 유행하였다. '히말라야 핑크솔트(Himalayan Pink Salt)'라고 불리는 이 소금은 파키스탄 펀잡 주에서 생산되는 암염의 일종이다.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유래
핑크솔트의 광산 중 하나인 케와르 광산(파키스탄)에서는 알렉산더 대왕이 이 지역을 원정왔을 때, 말들이 돌을 핧고 있는 것을 보고 발견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그만큼 역사가 오래되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왜 핑크색인가?
암염은 종종 포함된 불순물로 인해 다양한 색을 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경우 철성분의 불순물이 붉은 색을 띄게 만든다고 한다. 불순물이라고 하지만 철이기 때문에 건강에는 문제가 없다고 한다. 오히려 건강에 좋다는 말로 홍보가 이루어지기도 한다.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맛?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특유의 감칠맛이 있다고 말해지는데, 이는 맛에 민감하지 못한 사람들은 알아차리기 어렵다. 실제로 채굴되는 위치에 따라서 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불순물이 많은 경우도 있고, 불순물이 매우 적어 식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 경우에는 핑크색이 아니라 투명한 결정을 가진다. 감칠맛도 각양각색이다. 핑크솔트는 아무래도 아름다운 색깔이 장점이라 식탁위에 두면 이쁘다. 속이 보이는 글라인더에 넣어서 올려두면 운치가 있다. 

핑크솔트의 다양한 사용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식용 외에도 입욕재, 바디스크럽 심지어 인테리어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특히 소금등과 같은 경우에는 기독교 교리에서 나오는 '빛과 소금'이라는 문구와 잘 맞아 인기가 많다. (하지만 습하고 더운 계절에는 소금이 녹아내릴 수도 있다.)

 

 

[위키] 소금의 종류? 다양한 형태의 소금!

요리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 하는 소금 요리의 성공과 실패는 무엇일까? 다양한 원인과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열쇠는 '소금(salt)'에 있다. 적절한 간을 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며

avalok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