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8월 1일부터 서울과 경기도 간 광역버스 주요 노선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
- 서울-경기도 간 주요 9개 노선에 33대 추가 투입
-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도민의 막차 걱정 등 귀가 부담 해소에 앞장
○ 시범운영 후 심야 광역버스 이용수요, 도민 만족도 등 고려 탄력적으로 대응 예정
강남, 잠실, 광화문, 신촌 등 서울 주요 도심 거점에서 경기도 성남 판교, 안산 고잔, 파주 운정, 의정부 민락, 양주 옥정 등 출퇴근 수요가 집중되는 대규모 택지지구를 잇는 광역버스 9개 노선 총 33대다.
먼저 파주시 3100(교하~홍대입구역), 포천시 3100(대진대~양재역) 노선은 오는 8월 1일부터 연장 운행을 시작한다.
나머지 9709(파주 맥금동~광화문), G1300(양주 덕정역~잠실역), G6000(의정부 신곡동~잠실역), G6100(의정부 금오지구~잠실역), 500-2(광주 동원대~삼성역), 1101(용인 단국대~강남역), 3100(안산 신안산대~강남역) 노선은 8월 중 순차적으로 연장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구분 | 관할관청 (기점시군) |
경유시군 | 노선명 | 기점 정류소 |
주요 경유지 | 종점 정류소 |
인가거리 (km) |
인가 대수 |
인가 횟수 |
現 막차 (서울출발) |
심야 연장운행 | |
개 시 | 서울 출발 |
|||||||||||
소계 | 8개 시․군 9개 노선 (경유지 포함시 11개 시․군) |
- | - | - | - | 107 | 540 | - | ||||
1축 | 파주시 | - | 3100 | 교하 차고지 (파주) |
운정지구(파주) 합정역 |
홍대 입구역 |
44.9 | 12 | 72 | 00:40 | ’22.8.1.부터 | 01:20 02:00 |
2축 | 포천시 | 의정부시 | 3100 | 대진대 (포천) |
송우지구(포천) 금오지구(의정부) 하계, 태릉, 논현, 강남 |
양재역 | 50.2 | 22 | 88 | 01:30 | ’22.8.1.부터 | 01:45 02:00 |
3축 | 파주시 | 고양시 | 9709 | 맥금동 차고지 (파주) |
금촌(파주) 관산(고양) 삼송(고양) 구파발 연신내, 불광 |
광화문 | 38.1 | 10 | 43 | 02:20 | 8월 중 | 협의 중 |
4축 | 양주시 | 의정부시 | G1300 | 덕정역 (양주) |
옥정지구(양주) 고읍지구(양주) 민락지구(의정부) | 잠실역 | 50.7 | 18 | 100 | 00:00 | 8월 중 | 협의 중 |
5축 | 의정부시 | - | G6000 | 신곡동 (의정부) |
금오지구(의정부) 민락지구(의정부) |
잠실역 | 42.9 | 10 | 57 | 00:05 | 8월 중 | 협의 중 |
6축 | 의정부시 | - | G6100 | 금오지구 (의정부) |
민락지구(의정부) 고산지구(의정부) |
잠실역 | 43.5 | 7 | 39 | 00:00 | 8월 중 | 협의 중 |
7축 | 광주시 | 성남시 | 500-2 | 동원대 (광주) |
곤지암(광주) 초월읍(광주) 모란역(성남) |
삼성역 | 45.3 | 12 | 52 | 23:45 | 8월 중 | 협의 중 |
8축 | 용인시 | 성남시 | 1101 | 단국대 (용인) |
죽전(용인) 분당(성남) 판교(성남) |
강남역 | 27.5 | 10 | 60 | 23:50 | 8월 중 | 협의 중 |
9축 | 안산시 | 군포시 의왕시 |
3100 | 신안산대 (안산) |
고잔신도시(안산) 당동지구(군포) 고천(의왕) |
강남역 | 41.3 | 6 | 29 | 00:25 | 8월 중 | 협의 중 |
- 출처 : 경기도
반응형
'궁금한 것들 >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공항 김포공항 리무진 시간표(2023년 1월) 6100, 6101, 6102, 6103, 6105 (0) | 2023.01.07 |
---|---|
[위키/wiki] 제과 명장이란?! (0) | 2022.09.19 |
인천공항 김포공항 리무진 시간표(2022년 6월) 6100, 6101, 6105 (0) | 2022.06.09 |
인천공항 제1터미널 동편 스카이 허브 라운지 운영 재개 (0) | 2022.06.09 |
노원 로또명당 스파 편의점 (0) | 2022.05.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