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것들

[북촌] 한옥 스테이 '고운'

by 궁금한 것 가득한 넓은 세상 2021. 9. 24.
반응형

북촌로 12길에 위치한 한옥스테이 '고운'

 

바로 옆집이 디긋집인데, 검색에서는 디긋집이 더 많이 나오는 것을 봐서는 그 집이 더 유명한 듯 하다.

 

고운은 안채와 사랑채를 운영 하는데, 각각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입구가 참 단아하고 좋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있어서 그런지 벽을 높게 쳐, 옆 집에서 보이지 않도록 하고, 그 벽에 흰 색 패인트를 발라서 깔끔하게 만든 것 같다. 들어가는 길에 흰색 자갈을 깔았는데, 약간 일본식 퓨전 느낌도 들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이런 내부 공간이 나온다. 

안뜰은 예상보다 작은 편. 그래도 아담하고 이쁜 편이다. 사진 찍기 좋은 듯.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런 공간이 나온다. 

한옥 스러운 느낌이 좋다. 

 

 

인스타용 사진을 위한 공간인듯^^ 이런 공간이 한옥스테이에는 중요하다.

그리고, 주방에서 바라보이는 창으로 보이는 풍경.

 

 

살짝 지대가 높아야 경치가 좋다. 오른 쪽 사진은 집 앞에서 찍은 사진이다. 집에서 보이는 경치는 아님.

 

 

거실은... 아쉽게도 취사가 되지 않는다. 이런 집들이 많지만, 그래도 주변에서 음식을 배달해서 먹으면 충분하다.

와인도 좋고 차도 좋은 듯.

 

 

좁은 공간이 매우 알차다. (좁은) 정원 쪽에 창을 내고 욕조를 두었다.

 

 

침실도 좁은 공간을 충실하게 만들었다. 자개 화장대가 놓여있는데, 자개는 이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랑은 다소 어울리지 않았다. 

 

 

그리고 프로젝터가 있는데, 이를 스크린에 딱 맞는 방이라 영화에 대한 몰입도는 좋았다. 

 

전체적인 느낌은 1박 하기에 딱 좋은 가성비 좋은 한옥스테이다.  오래 머물기에 2박은 좀... 그렇지 않나 싶다.

반응형

'재밌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암동 명소] 청운 문학 도서관 (사진 명소)  (0) 2021.09.25

댓글